이 약관은 리뷰노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리뷰노트(https://www.reviewnote.co.kr)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사이트'란 리뷰노트(https://www.reviewnote.co.kr)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 가입시 신청 양식에서 요구한 정보를 작성하고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각종 서비스 정책과 공지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원은 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의 회원 가입을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이름, 이메일주소 등은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 요청하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원은 회원정보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나 닉네임이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아이디 또는 닉네임의 사용을 제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또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운영 정책, 서비스와 관련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호와 같습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클라이언트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캠페인 모집 제안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광고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 한해 다양한 정보 또는 영리 목적의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게시물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게시물의 숨김 및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게시물이 손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손실 및 삭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콘텐츠로 등록한 포스트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등록한 콘텐츠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작된 회원의 콘텐츠는 회사가 보상을 지급했거나, 지급하기로 약속한 경우, 콘텐츠의 국내외 사용권을 갖습니다.
3. 회원이 사용권 중단을 원할 경우, 콘텐츠 등록 완료 후 1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포스트를 캠페인 결과발표일로부터 6개월 동안 게시하여 제3자가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탈퇴한 회원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한 포인트 또는 사례에 대하여 환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탈퇴한 회원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포스트의 삭제 혹은 수정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 내에 회사의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SNS 데이터(Blog, Instagram, YouTube, Tiktok, Naver Clip의 데이터를 의미함. 이하 동일)를 수집, 보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SNS 연결을 완료한 경우, 본 조에 따른 SNS 데이터의 수집, 보관, 이용에 모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수집하는 데이터의 범위는 각 SNS가 제공하는 공개데이터로 한정합니다.
4. 회사가 수집하는 SNS 데이터와 그 수집방법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사는 제18조 1항의 목적에 따라 클라이언트(고객사)에게 회원의 SNS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SNS 데이터가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있음에 대해 별도로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YouTube 서비스 연결을 완료한 경우, 아래 각호의 외부 SNS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YouTube, Facebook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아래 각호의 플랫폼 정책을 준수합니다.
3. 회원은 Google, YouTube, Facebook 및 Instagram 기타 이와 유사한 타사 SNS 서비스의 경우 수시로 서비스 약관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업데이트할 수 있음을 인지하며, 회사는 타사 SNS 서비스의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3항에 따른 업데이트를 검토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더 이상 회사가 본인의 SNS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원하지 않거나 기 수집된 SNS 데이터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아래 각 호의 방법을 통해 SNS 연결 해지, SNS 데이터 수집 및 사용을 각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항의 절차에 따라 SNS 연결을 해지한 즉시 회사는 일부 예외항목을 제외하고 해당 회원의 모든 SNS 데이터를 삭제하는 절차를 진행 합니다. 단, 제18조가 아닌 다른 절차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그렇지 않습니다.
3. 단, 제2항에 따른 해지신청 당시 현재 진행 중인 캠페인이 있는 경우에는 SNS 연결을 해지할 수 없습니다. 만일 진행 중인 캠페인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회원이 직접 SNS 연결을 해지한 경우 제 17조 제1항 및 제 2항을 근거로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콘텐츠로 등록할 포스트에 '스폰서 배너' 또는 회사가 안내하는 문구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경제적 대가에 대한 내용을 포스트에 포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쿠폰형 캠페인에 참여를 원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결제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쿠폰 등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사와 쿠폰형 캠페인 참여를 위해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구매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4. 아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환불 기간 내도 구매의 취소 및 환불이 제한됩니다.
5. 포인트 특성상, 충전 후 포인트를 환불 요청할 경우 부가세는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1. 회사는 캠페인이나 이벤트의 경품으로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유∙무형의 사례(이하 '사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사례의 종류, 추첨 및 제공 방법, 진행 및 지급 기간은 각 캠페인마다 회사가 정하여 게시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과 절차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의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1원당 현금 1원으로 환급되며 환급시 아래 각 호의 세금 및 제반 수수료를 환급 요청 금액에서 차감합니다.
3. 귀책사유로 인한 제반 비용은 회원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1. 리뷰노트 캠페인을 통해 포인트 적립 시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포인트는 '0'원으로 정정 합니다.
2.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 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3.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4. 적립된 날로부터 2년 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5.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될 경우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소멸됩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가 있습니다.
4.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등을 받을 권리 및 적립된 포인트 등은 소멸되며 회사는 계약이 해지 된 이후의 포인트 등 지급에 대한 요구, 문의 등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5.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도 회원이 캠페인에 등록한 콘텐츠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6.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회원이 공용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7. 본 계약이 해지된 경우 SNS 데이터는 모두 삭제 됩니다.
1. 2023년 11월 30일 까지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다른 계정과 별도로 회원정보가 관리됩니다.
2. 휴면계정은 해지신청을 통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2023년 12월 1일부터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어도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를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포인트 출금 제한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캠페인 진행 시 허위 정보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미디어를 운영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캠페인을 통해 지급받은 모든 혜택(제공 내역 및 포인트를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않음)이 환수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커뮤니티 활동, 정보 게재, 자료 전송, 거래 등 일체의 활동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불만족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공고일: 2024년 11월 01일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 2024년 11월 11일